캐나다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캐나다 학생들과 공립학교에서 똑같이 정규수업을 받고 방과 후 활동에 참여하며, 공신력 있는 국제학생교류기구의 캐나다 파트너 기관에서 엄선한 중산층의 호스트 패밀리에서 홈스테이를 하게 됩니다. 캐나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캐나다 교육당국의 엄격한 관리 감독에 따라 정해진 커리큘럼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현지에서 순조롭게 적응하고 지속적으로 학업을 진행할 의사가 있는 경우, 프로그램 을 연장해서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실 그 동안 학비가 저렴하고 표준 영어를 배울 수 있으며, 안전한 나라라는 점에서 캐나다의 한국 어학연수생이나 유학생 비율이 지나치게 높아져 영어 학습효과가 반감되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캐나다 본부가 배정과 한국학생 비율을 직접 통제하기 때문에, 동양계 학생이 적은 최적의 영어 학습 및 문화교류 환경을 제공합니다.
캐나다는 기본적으로 영어와 불어를 모두 사용하는 이중언어 국가입니다. 이민 정책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는 캐나다는 타 언어권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한 제2외국어 교육이 대단히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ISP는 한 국가 안에서 영어나 불어, 혹은 영어와 불어를 모두 배울 수 있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이중언어를 사용하는
캐나다에서 학생들은 영어와 불어 중 원하는 언어를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에서 공부하게 됩니다. |



UN 연차보고서에서 92년부터 5차례에 걸쳐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에 선정되었던 캐나다는 국내 총생산(GDP)의 교육부문 투자비율이 국제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가입 국가 중 가장 높은 나라입니다. 세계의 많은 기구와 단체들은 캐나다를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아름다운 나라 중 하나로 꼽는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자연환경, 교육 및 복지제도와 삶의 질, 낮은 범죄율, 문화적 다양성 등 어느 것도 부족함이 없는 나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