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아카데미는 ISP(국제교환학생) 출국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이 일정기간 동안 프로그램의 이해 및 현지 적응력 강화, 국제관계 및 문화다양성 이해, 개인능력계발 등의 교육을 받으며 함께 출국하는 친구들과 ISP를 준비하는 사전교육과정으로 빠른 현지 적응과 ISP의 성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 입니다.

국제교환학생으로 해외에서 보내는 1년 혹은 반년은 긴 시간일수도, 짧은 시간일수도 있습니다. 분명한 건, 지금껏 살아온 곳을 떠나 낯선 문화적 환경에 놓이게 된다는 점입니다. 참가 학생은 한국과는 다른 교육 시스템을 가진 학교에서 수업을 받고, 새로운 가족의 구성원이 되어 생활하게 됩니다. 글로벌아카데미는 참가 학생이 이와 같은 갑작스런 생활, 문화 환경의 변화에 어려움 없이 적응하도록 돕고, ISP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 됐습니다

ISP에 참여하게 될 우리 청소년은 '한국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한국을 알리고 문화를 소개하는데 기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민간 외교관'으로서 자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갖는 것은 아름다운 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아카데미는 ISP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한국문화를 명확히 이해하고,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도록 도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