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만 배우기엔 세계가 너무 넓습니다. 밖으로 가자니 이것저것 제한이 많습니다.
세계가 한국으로 찾아온다면 어떨까요?

한국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졌습니다. 그런데 K-POP으로 대표되는 한국 문화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평화’ 라는 테마로 한국을 방문하는 미국 청소년들이 있습니다. ‘평화,’ 너무 추상적인가요?
함께하는 28일 간 매일 이어지는 일상이 특별한 ‘오늘’로 바뀌고 추상적인 평화가 더 가까워집니다.

EIL 미국본부인 월드러닝이 미국 청소년들을 한국으로 파견한지 올해로 5년째입니다.
한국으로 찾아 오는 세계의 친구들과 그 어느 때보다 더 아름다운 평화의 이야기가 만들어집니다.

사업명 : 미국 청소년 한국체험 프로그램 – EIL 미국본부 월드러닝 (World Learning) 파견사업
             World Learning Summer Abroad in South Korea (PEACE STUDY)

기  간 : 2013년 6월 25일 ~ 7월 22일 (총 4주)
대  상 : EIL 미국본부 선발 미국청소년, 한국 대학생
주  최 :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EIL 미국본부 월드러닝
주  관 : 국제학생교류기구
협력기관
더 나은세상과 EIL 미국 본부 월드러닝(World Learning)이 공동 주최하고, 국제학생교류기구가 주관하는 본 사업은 국내의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으로 진행됩니다.

전주시청 전통문화과

전주시에서는 한국전통문화를 널리 홍보하고자, 한국전통문화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호평을 받았고 있으며,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주시청 전통문화과는 본 사업에 참가하는 미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한국전통문화프로그램을 전문가들의 지도하에 제공합니다.

 

서산 부석사
부석사는 신라시대의 사찰로 충남 서산 부석면 도비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13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청소년들은 부석사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참가해 우리 전통문화와 산사의 수행과 생활을 체험하게 됩니다. 아름답고 편안한 자연환경에 몸과 마음에 신선한 활력과 기운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전주 온누리 교회
전주 온누리교회는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청소년들을 위한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전주시 자원봉사 센터
전주시에서 진행되는 자원봉사활동을 관리하는 전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주시 자원봉사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주시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 외국인들에게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