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국제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만 15~18세의 청소년들이 독일, 프랑스, 미국 등의 교육선진국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수학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교환학생 (뉴질랜드, 독일,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또는 유학생(미국사립)의 자격으로 현지 문화를 가장 직접적으로 경험하는 동시에 학업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한국을 비롯하여 세계는 이제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고 세계 정세와 발맞추는 국제적 감각의 글로벌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넘어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은 청소년들의 성장 및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전략적 접근,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의 상호보완과 시너지창출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국제학생교류기구의 '국제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한국을 넘어 국제무대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위한 출발점으로써,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꼭 맞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ISP를 통해 한국의 청소년들은,

- 선진교육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며 글로벌 인재로 자라나게 됩니다.
- 타문화에 대한 이해, 타민족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국제사회에 대한 안목을 키워갑니다.
- 영어와 제2외국어 실력 향상으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좋은 발판을 마련합니다.
- 국경과 인종을 초월하는 세계의 친구들을 만나 국제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됩니다.
- 독립심과 자율성을 체득하며 성숙한 인격체로 성장하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구성

국제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 1. 글로벌 아카데미

- 출국 전 사전 교육 프로그램

STEP 2. 현지 국제교환학생

- 뉴질랜드, 독일,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현지 국제교환학생 과정

STEP 3. 글로벌 리더스 액션

- 현지 국제교환학생 과정 후, 지속적인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 멤버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