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FAQ
Q&A
참가보고서
참가확정자 명단
프로그램 소개
참가신청 방법 및 절차
참가일정 및 참가비용
참가신청서 작성 및 제출
보고서&인증서
 
  * Home > 해외자원봉사 > 호주 CVA > FAQ

호주는 이런곳이예요
코알라와 캥거루로 친숙해진 호주는 호주대륙본토 그리고 태즈매니아섬,그외의 많은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계에서 6번째로 넓은 나라입니다.기후는 남반구에 위치해 있어 계절이 한국과 정반대이며,전체대륙에 걸쳐 다양한 기후대를 가지고있는 곳이기도 합니다.이런이유로 다양한 환경을 경험하기 위한 전세계인들로부터 관광을 비롯하여 유학,이민을 목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나라 입니다.

- 'lonely planet' 호주편을 참고한다.
- http://www.southkorea.embassy.gov.au/seol/home.html(호주 대사관 홈페이지)

호주의 역사 및 문화에 대해서 알고 가도록 하세요
호주는 민족 대부분이 영국계이지만 기타 독일계,이탈리아계,그리스계,중국계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면
현재 약 200여개국에서 온 이민자들로 구성된 다문화 국가입니다.따라서 좀더 뜻깊고 소중한 경험을 위하여 호주의 역사 및 문화를 공부하시는 것도 좋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http://www.australia.com (호주 관광청)

각 도시 근처에 있는 휴양지들이나 관광지들의 자료를 챙겨가도록 하세요.
한반도의 약 36배에 달하는 면적인 호주를 제대로 정복하기 위해서 자료수집 및 정확한 정보는 필수!
현지에 도착하여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 출국전 서적,매거진,인터넷 블로그 및 카페 등을 통하여 도시 주변 관광지에대한 정보를 준비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루트선정 및 일정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봉사활동시간을 제외한 주말에는 가까운 주변으로 관광을 떠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미리 간단한 정보를 수집하도록 하세요.

- 여행자 블로그나 CVA참가자 보고서를 통해 좀더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 대해서 알고 가는 것도 중요해요!
CVA프로젝트에 투입되면서 각국의 다양한 인종의 봉사자들과 함께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프로젝트 기간중에도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며 서로 더욱더 돈독한 우정을 나눌 수 있을텐데,봉사자들에게 우리나라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더불어 작은 선물도 함께 준비한다면 더더욱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것입니다.
(특히 해외 봉사자들에게 남북관계나, 한국전통문화 등은 매우 인기있는 토픽이랍니다.)

유의할 점
호주는 각도시의 상점,공공기관등의 업무종료시간이 비교적 이르기 때문에 야간도심이나 인적이 드문곳을 다닐 때 특히 주의해야합니다.특히 시드니의 KINGS CROSS,REDFERN,CENTRAL STATION주변은 폭력배,마약사범,노숙자등 관련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이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호주의 차량은 좌측통행을 합니다.따라서 도로를 주행할 때 오른쪽을 먼저 살펴야 하며,운전미숙으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만약을 대비하여 여행자 보험가입을 추천합니다.)

준비해 가면 좋을 것
호주에는 태양이 매우 강렬하여 피부암환자 발생율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따라서 CVA활동 중 강렬한 태양을 막아줄 썬크림,썬글라스,모자는 필수입니다.더불어 작은담요나 머플러,얇은점퍼등은 활동기간 및 개인여정시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물품 중 하나입니다.또한 전통악세서리나 책갈피등을 미리 준비하여 외국친구들의 선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이런곳이예요.
뉴질랜드는 오염되지 않은 울창한 산림,만년설을 간직한 높은 산,인구보다 11배나 많은 양들이 뛰놀고 있는 초원, ’반지의 제왕’을 비롯한 여러영화의 촬영지,번지점프로 각광을 받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나라로 알려져있습니다.뉴질랜드는 남섬과 북섬의 두개의 큰 섬으로 나누어져있으며,수도 웰링턴을 중심으로 북섬의 오클랜드, 해밀턴, 크라이스트 처치 등 아름다운 도시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뉴질랜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하여 이해를 높이세요.
뉴질랜드는 원주민인 마오리족에대한 구성비가 그 어느 나라보다도 높고 원주민을 우대 보호하고 있는 나라입니다.원주민의 정착역사와 그들의 문화를 이해한다면 현지인들과 소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http://www.nzembassy.com/korea(주한 뉴질랜드 대사관)

각 도시 근처에 있는 휴양지들이나 관광지들의 자료를 챙겨가도록 하세요.
CVNZ활동 중 주말을 이용하여 주변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뉴질랜드의 장엄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좀더 제대로 즐기기 위해 사전정보를 통해 알찬 여행계획을 세워보세요.

- http://www.newzealand.com/travel/Korea/(뉴질랜드 관광안내 사이트)
- lonely planet (각 지역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한국에 대해서 알고 가는 것도 중요해요!
각국의 다양한 봉사자들과 함께 활동하며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는 것도 활동기간 중 잊지 못할 또하나의 추억이 될 것입니다.이를 대비하여 간단한 우리의 역사나 문화에대해 영어로 준비해 가는 것도 좋은방법이겠죠?(더불어 전통기념품을 준비하여 선물로 활용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지구상 가장 어린나라 뉴질랜드
생생한 태초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뉴질랜드에는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키위,타카테,키아,카우리나무등 우리에게는 생소한 동식물들의 서식지로 CVNZ활동을 시작하기전 간단한 동식물에대해 알아보는것도 환경보호활동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의할 점
뉴질랜드의 교통은 한국과 반대인 방향으로 운행되고 있으며,이에따른 사고위험이 매우 높습니다.따라서 여행또는 이동시 항상 좌우를 주의깊게 살펴야 하며 갑자기 차를타고 운행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준비해야 할 것들
뉴질랜드는 하루에도 사계절이 나타난다고 할 만큼 기온차가 심하여 일교차도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썬크림,썬글라스,윈드점퍼 등은 활동기간 중에도 유용하게 사용 될 요긴한 물품등이며 사전참가들을 통하여 꼭 필요한 물품등에대한 정보를 얻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19800
파리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부회장기관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504-29 TEL:02-568-5858 FAX:02-330-2483 /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공휴일 휴무)
Copyright (c) 1999-2012 BetterWorld/IW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