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S(European Voluntary Service)는 유럽연합의 청소년 지원정책인 <Youth in Action> 프로그램의 하나로 유럽 내외에서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에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18~30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혹은 그룹으로 최대 12개월까지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자원봉사와 관련된 모든 비용을 지원합니다.

Youth in Action:
유럽연합이 2007년부터 2013년까지 7년 간, 8억 8천 5백만 유로(1조6815억원)의 예산을 가지고 13세부터 30세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청소년 지원정책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시민의식을 높이고, 서로 다른 국가 청소년들 간의 상호 이해를 증진할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청소년 분야에 대한 지원을 높이고 협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EVS France and South Korea-Building Asian European bridges:
유럽연합(EU)의 후원을 받아 국제워크캠프기구(IWO)와 Concordia France(CONC)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자원봉사 프로젝트입니다. 프랑스와 한국 청소년들의 각 국가에서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시민의식을 높이는 것은 물론,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4명의 프랑스 청소년들은 한국에서, 2명의 한국 청소년들은 프랑스 지역 사회에서 6개월 간 활동하며 서로를 문화를 체험하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