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 세계 청소년 봉사활동의 날

2019-04-29 · 관리자

지난 토요일, 미국 청소년들은 세계 청소년 자원봉사의 날(GYSD)를 맞이하여 마포 청소년 수련관에 방문하였습니다. 그 곳에서 미국 청 소년들은 한국 초등학생들에게 한국 전통 탈을 소개하고 함께 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는데요. 미국 청소년들이 한국에서 배운 내용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어로 한국 초등학생들에게 유네스코에 문화재로 등재한 별신굿탈놀이에 대해 소개하였기에 더욱더 뜻 깊은 봉사활동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미국 청소년들은 세 그룹으로 나뉘어 한국 전통 탈의 종류, 탈춤의 종류, 탈춤의 역사에 대해 한국 초등학생들에게 한국어로 발표를 하고 그 후에는 다 함께 모여 앉아 하회탈과 각시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오순도순 모여 앉아서 각자 만든 탈 을 서로에게 보여주고, 자랑도 하면서 미국 청소년들은 한국 초등학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한국어로 한국 초등학생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미국 청소년들의 모습을 보며 미국 청소년들의 한국어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달 후면 미국 청소년들은 다시 본국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마지막까지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