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Heritage Volunteers

WORKING ON THE FUTURE >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은
유네스코 World Heritage Volunteers 프로그램의 글로벌 사무국입니다.
  • 전세계 청년, 자원봉사자, 지역 사회, 관계 당국의 세계유산 보호 인식 제고
  • 세계 유산 보존에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글로벌 활동 시민으로서의 역량 강화
  • 전세계 비영리단체, 지역사회, 정부기관 등과 지속적인 협력
  • 세계유산 교육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참여 촉진 및 모범사례 발굴, 교육 도구 개발
  • WHV 캠페인 관리 및 글로벌 프로젝트 조정·관리

세계유산

국가의 경계를 넘어 온 인류가 함께 공유하는 가치가 ‘세계유산’에 담겨 있습니다. 그것이 자리한 특정 소재지와 관계없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지키고 알리고자 세계유산을 지정하는데요, 이는 유네스코가 1972년 채택한 세계유산협약(World Heritage Convention)에서 시작된 노력입니다. 세계유산협약에 따라 세계유산위원회와 세계유산센터가 설치되었고, 세계유산 등재제도를 통해 전 세계에 분포된 유산목록을 관리하고 회원국들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세계유산센터의 주요한 역할 중 전세계 청년들이 유산보호의 필요성을 인식하도록 하는 것과 세계유산 관련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세계유산자원봉사단이 매해 세계 곳곳에서 소중한 인류 유산의 가치를 되새기며 봉사활동에 참여합니다.





세계유산지 (글로벌)


세계유산자원봉사단(WHV: World Heritage Volunteers)

세계유산자원봉사단(World Heritage Volunteers)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2008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세계의 청년들이 세계 곳곳의 세계유산 사이트에 모여 보전활동에 참여하며 그 가치를 널리 알리는 일에 앞장섭니다.

첫 걸음을 내딛은 이후, 세계유산봉사단은 매해 그 규모와 활동이 확대되어갔습니다. 청소년과 청년이 주도적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지에서 참여하는 글로벌 단위의 독보적 자원봉사 활동으로 자리매김하며 특별한 파트너십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더나은세상은 세계유산자원봉사단의 글로벌 코디네이션 기관으로 선정돼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프로젝트의 운영,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UNESCO World Heritage Volunteers 사이트 >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파리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

Copyright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