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인연만들기
• 이름 : 신지수
• 국가(코드) : 스페인(WASL01) / 활동기간 : 2016-06-20 ~ 2016-07-03
• 주제 : 축제     • 타이틀 : WASLALA FESTIVAL
• 개최지역 : 마드리드
참가동기, 참가 전 준비, 워크캠프에 기대했던 점

대학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해외경험의 기회를 쌓고 외국인들과 일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고민하던 중 국내 워크캠프에 자원봉사활동을 했던 기억으로 해외워크캠프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워크캠프에 최종 합격이 된 후에는 비행기표를 끊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을 들었습니다. 또한 워크캠프를 하면서 다른 자원봉사자 친구들에게 우리나라를 소개하고 싶은 마음으로 불고기 소스와 호떡믹스 등 한식을 준비했습니다. 워크캠프를 통해서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점은 활동 후에도 꾸준히 연락할 수 있는 친구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현지 활동이야기, 특별한 에피소드, 함께한 사람들(참가자, 지역주민)

도착한 마드리드에서 만난 팀장은 너무도 친절하였고, 스페인 친구들뿐만이 아니라 프랑스, 이탈리아, 멕시코, 러시아, 모로코 등 세계 각지에서 온 친구들도 만났습니다. 또한 한국인 친구들도 2명이 더 있었기 때문에 든든했던 기억도 있습니다. 축제를 준비하면서 본래 있던 공연에 자원봉사자들도 공연을 더하고자 존 레논의 Imagine을 키보드를 치며 노래연습을 하고 공연을 하였습니다.
저희팀은 축제의 기획과 운영, 공연까지 준비하면서도 흥과 열정으로 스페인의 문화를 즐겼습니다. 당시 마드리드에서는 큰 행사가 진행되어서 일이 끝난 저녁에는 다같이 마드리드 시내로 나와서 축제를 즐기면서 스페인의 정열의 문화속에서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 후 변화, 배우고 느낀 점, 하고 싶은 이야기

참가 후에 헤어지는 순간이 너무 아쉬웠고, 문화는 다르지만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려는 마음들이 고마웠습니다. 축제가 끝나고 각자 헤어졌지만 그 뒤로 프랑스를 방문하여 워크캠프를 통해 만난 프랑스 친구집의 파티에도 초대받았고 여전히 SNS를 통해 서로 연락을 주고 받으면서 만나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 친구들 뿐만 아니라 그곳에서 만난 한국인 친구2명과도 돈독한 사이를 유지하면서 현재도 서로의 미래를 응원하고 한국에서 자주 만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저는 워크캠프를 통해서 소중한 인연들을 많이 만났고, 잊지 못할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께 꼭! 스페인 Waslala캠프를 강력 추천합니다:)

프로그램 세부정보

총 참가자들의 국가 수는? (본인 포함) 9
총 참가자 수는? 10
항공료 : 1200000 원 / 국내출발
교통비(항공료 제외) : 30000 원
참가 중 지출 비용(현지 참가비 제외) : 50000 원
미팅포인트 : 단체사무실 / 찾아가는 방법 : 공항버스
숙박형태 : 자원봉사자전용숙소
화장실 : 건물 내
인터넷 사용 환경 : 건물 내 가능
취사여부 : 취사 안함
봉사활동 시간(1일 기준) : 9시간 이상
공용언어(영어)가 잘 사용되었는가? 그렇지 않다면, 이유는? : 그렇다
사전 제공된 인포싯에 더 포함되었으면 하 :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에게 워크캠프를 추천할 의향을 점수로 표기한다면 몇 점입니까? (0~10점) : 10
기타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마드리드의 Waslala캠프 꼭! 추천합니다.

2012년 이전
참가보고서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2012 이전 워크캠프
참가보고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