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세상 국제워크캠프기구 뉴스레터예요. 찾아올 때마다 더 반가운 친구가 되고 싶어요.

백신 접종 다 마치셨나요? 겹겹이 쌓인 것 같았던 일상의 제약을, 이제 한 꺼풀씩 벗겨낼 때가 다가오는 것 같아요. 항공예약이 늘고 있다는 소식도, 국가 간 출입의 제약이 조금씩 풀리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요. 최근에 특별하게 느껴지는 워크캠프 문의전화를 받았었어요. 조카에게 워크캠프를 추천하고 싶어서 몇 가지 물어보려고 전화를 주셨다고 하더라고요. 꽤 오래 전 해외워크캠프에 2번, 한국워크캠프에 1번 참가를 했었다고 하시며, 이제는 조카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으시다고요. 해외워크캠프도 다시 기지개를 켜야겠습니다. 2022년엔 그 조카분의 워크캠프 참가 경험을 들을 수 있겠죠? :)


이번 뉴스레터에는요,

▶ 쓰레기와 싸운 사람들, '띠밭너머해변을 비치코밍하라!'
▶ 새로운 친구와 MOU를 체결했어요
▶ 반월고 학생들과 함께 한 온라인 세계시민교육
▶ 미국 청소년들을 위한 두 번째 라이브스트리밍
▶ K-문화와 K-역사도 공부하는 미국 청소년들
▶ 2021 NPO 파트너 페어는 지금 진행중!

쓰레기와 싸운 사람들 @신안 우이도
비치코밍(beach+combing), 해변을 빗질하듯 바다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주워 모은다는 의미인데요. '빗질'이라는 말에 다 담기 어려울 만큼 굵은 땀방울을 흘리는 활동이었지만, 해변을 정화하여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되찾아가는 데 기여한다는 뿌듯함이 컸어요.

Green Us, Green Earth
'우리 같이 하면 더 멋진 일들이 만들어지겠는 걸?! 같이 해보자!' 으쌰으쌰, 하는 기관 간의 약속이 MOU죠. 더나은세상이 성남중원청소년수련관과 MOU를 체결했어요. 첫 걸음은 바로 '해외봉사 프로젝트 Green Us(Earth)'! 아시아 6개국 청소년들과 함께 글로벌 환경 문제를 다루어 볼 거예요.

세계시민이자 Smart consumer로 살기, 오늘부터 1일
화성반월고 학생들을 온라인으로 만나 세계시민교육을 진행했어요. 육지에서 만들어지는 엄청난 쓰레기..근데 그게 해양으로 흘러가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알면 알수록 한숨만 나오죠. 그런데 한숨만 쉬고 끝낼 순 없잖아요?!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며 소비하는 진짜 Smart consumer가 되어야죠!

서예로 힐링했어요
오늘 하루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었는데 잔잔한 음악과 함께 붓으로 글씨를 쓰는 서예 활동 덕분에 기분이 좋아졌다는 미국 청소년들이 있었어요. 찬찬히 글씨를 그려가는(?) 초보서예자여도 충분한 힐링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던 따뜻한 시간이었어요.

K-Pop뿐 아니라 K-문화, K-역사까지
서예 등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체험활동을 하는 것뿐 아니라, 미국 청소년들은 한국인 멘토를 정기적으로 만나 한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 있어요. 케이팝 등이 한국에 대한 관심의 시작점이지만 그 관심을 더 깊고 더 넓게 확장하며 성장해가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NPO 파트너 페어는 지금 진행 중
더나은세상도 매년 캘린더에 날짜 표시해두고 참여하는 NPO 파트너 페어. 올해는 전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29일까지 참여할 수 있어요. 공공기관, 민간기관 등 다양한 비영리 분야별 정보뿐 아니라 40여개 부대행사까지 알차게 준비되었다고 해요.


더나은세상 뉴스레터를 소개해주고 싶은 친구가 있나요?
이 링크를 전달해주세요!
https://bit.ly/37N1mp3


피드백 보내기  |  지난 뉴스레터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국제워크캠프기구 | www.1.or.kr / www.workcamp.org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 (02) 568-5858 E: info@1.or.kr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