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세상 국제워크캠프기구 뉴스레터예요. 찾아올 때마다 더 반가운 친구가 되고 싶어요.

지난 17일, 40명의 미국 청소년들이 인천공항으로 입국했어요. 벌써 13기째 이어지는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여름프로그램 참가자들이에요. 백신 접종을 마치고 오른 출국길, 그렇게나 그리던 한국에 도착해 바로 가야할 곳은 2주간 머무를 자가격리시설이었지만 설렘과 떨림이 줄지는 않아요. ‘격리’와 ‘설렘’은 왠지 어울리지 않는 사이 같고, ‘코로나시대’와 국제교류‘역시 왠지 멀리 떨어져 있어 보이지만 그런 간극을 메꾸는 건 새로운 길을 찾는 도전, 그리고 경험과 배움을 향한 의지가 아닐까 싶어요!


이번 뉴스레터에는요,

▶ ‘다음과 같음의 발견을 돕는 사람’ 퍼실리테이터 모집
▶ 온라인 국제교류 라이브 리포터(ft. 남양주시) 모집
▶ 동북아 3국이 함께 하는 온라인포럼의 한국인 대학생 대표 모집
▶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코이카 ODA YP 인터뷰
▶ 아름다운 섬에서 7월에도 이어질 한국워크캠프 소식
▶ 쓰레기와 환경, 미래를 함께 생각해보기 위한 이야기

를 차곡차곡 담았어요!

사부작사부작 움직일 시간
[모집] 다름과 같음의 발견을 돕는 사람, 퍼실리테이터
다국적 참가자들의 온라인 교류가 보다 원활하고 풍성해지도록, 각 참가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더욱 또렷하게 낼 수 있게 돕는 퍼실리테이터를 찾고 있어요.

[모집] 온라인 국제교류 라이브 리포터(ft. 남양주시)
남양주시의 핫플레이스를 현장에서 라이브로 소개해주세요! 유튜브로 한국 청소년뿐 아니라 베트남 청소년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라방을 진행할 리포터를 모집합니다.

[모집] 한국인 대학생 대표를 찾아요!(29일 마감)
동북아 대표가 모이는데 한국 대표가 빠질 수 있나요? 한‧중‧일 대학생이 온라인으로 모여 다가올 미래를 함께 상상하고 다양한 문화교류 활동에 참여할 거예요.

속닥속닥 나누는 이야기
"왜 우리는 이렇게 다를까, 궁금했어요."
아마도 더나은세상이 연말이 되어 올해의 감사한 인연을 꼽게 된다면 분명 ‘YP와의 만남’이 들어갈 거예요. 상반기를 함께 하고 있는 YP의 이야기를 들어봤어요.(+하반기 YP 채용공고도 확인하세요!)

사람을 기억하고 공동체를 살리는 한국워크캠프
한 사람의 생애는 그 자신이 걸어온 길일 뿐 아니라 시대와 문화가 긴밀히 담기는 역사이기도 하죠. 그래서 뻘배 타시는 어머니의 생활사를 기록하는 프로젝트가 더 기대돼요. 한국워크캠프는 7월에도 이어집니다!

쓰레기의 끝, 그리고 다시 시작
올해 한국워크캠프가 주목하고 있는 것 중 하나도 쓰레기인데요, 단지 양을 줄이거나 재활용하는 단계를 넘어서서, 쓰레기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어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사례를 몇 가지 소개해드려요.


더나은세상 뉴스레터를 소개해주고 싶은 친구가 있나요?
이 링크를 전달해주세요!
https://bit.ly/37N1mp3


피드백 보내기  |  지난 뉴스레터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국제워크캠프기구 | www.1.or.kr / www.workcamp.org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 (02) 568-5858 E: info@1.or.kr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