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세상 국제워크캠프기구 뉴스레터예요. 찾아올 때마다 더 반가운 친구가 되고 싶어요.

책과 여행만큼 사람을 성장시키는 게 있을까요? 여행이 어려운 시대를 지나고 있어서 책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그래서 더 반가운 소식이에요. 바로 멕시코 타바스코주 Dos Bocas 지역에서 진행 중인 희망도서관 사업의 공정율이 70%를 넘겼다고요. :) 멕시코 작은 마을의 작은 도서관이에요. 하지만 그 안에 정말 커다란 세계가 담길 수 있겠죠. 그곳에서 아이들이 책장을 넘길 때마다, 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할 때마다 그 세계는 점점 확장될 거고요. 조금 더 자세한 소식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사부작사부작 움직일 시간
[모집] 대학(원)생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 국제교류, 시~작!
대학(원)생 여러분, 수고 많으셨어요. 중간고사 힘드셨죠? 재미있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이 있어요. 여러 나라의 대학생들을 만나 서로의 대학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예요!

[모집] "일본 학교와 교류를 희망하는 한국 학교 있을까요?"
최근 일본 협력단체로부터 연락이 왔어요. 일본의 중학교 3곳이 한국 학생들과 온라인 국제교류를 희망한다고요. 관심 있으신 선생님 혹은 청소년지도사 분들 계시면 말씀해주세요.

속닥속닥 나누는 이야기
미국 청소년들 덕분에 한복을 입었어요
어릴 적 명절 이후 한복을 입은 게 몇 년 만인지- 이번 주 라이브 스트리밍의 주제는 한복이었어요. 오늘은 라이브 스트리밍이었지만, 미국 청소년들이 직접 빛깔 고운 한복을 입고 경복궁에서 사진 찍을 날.. 얼마 남지 않았어요.

온라인 청소년 국제교류 기획, 이렇게 하세요!
네 번의 계절이 바뀌는 동안 저희가 연구하고 경험하며 쌓은 노하우를 함께 나누고 싶어요. 작은 디테일이 실제 프로그램 운영에선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더라고요.

(너무) 가고 싶은 섬 x 한국워크캠프
1차 오픈한 2021 한국워크캠프 개최지역은 무안 탄도와 신안 우이도. 워캠이 좋아 리더로 돌아온 한국의 정호님, 봉사활동은 삶이라는 독일의 캐시님 등등- 9개국 참가자들이 아름다운 섬과 만나 만드는 워캠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

아, 이게 그 유명한 오큘러스 퀘스트2군요
비대면시대에 머물러 있지 않고 온택트(On-line Contact)시대를 탐험해야겠죠? 그러기 위해, 저희 스탭들 모두 4주간의 VR//AR교육에 참여했어요. 청소년활동・국제활동과 VR은 어떻게 만나 무엇을 만들어낼까요?


더나은세상 뉴스레터를 소개해주고 싶은 친구가 있나요?
이 링크를 전달해주세요!
https://bit.ly/37N1mp3


피드백 보내기  |  지난 뉴스레터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국제워크캠프기구 | www.1.or.kr / www.workcamp.org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 (02) 568-5858 E: info@1.or.kr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