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세상 국제워크캠프기구 뉴스레터예요. 찾아올 때마다 더 반가운 친구가 되고 싶어요.

졸업 시즌, 입학 시즌이에요.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누군가 끝을 기념하고, 또 시작을 기념하죠. 작년처럼 올해도 운동장이나 강당 대신 온라인 공간으로 그 장소가 바뀌었지만요. 왁자지껄한 박수도, 학교 앞을 메우는 꽃다발 행렬도 없지만 긴 여정의 완성을 기념하는 졸업식,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축하하는 입학식을 맞는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응원합니다. :)



속닥속닥 나누는 이야기
‘온라인 라이브 국제교류는 (        )다.’
실제로 참여한 청소년들의 이야기가 궁금했어요. 프로그램의 막이 내린 후 꺼내놓는 진짜 이야기. 작년 10월 이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온라인 라이브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참가자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벽이 높아질수록 더 중요해지는 것
서로 거리를 두는 게 코로나 시대의 미덕이자 생활양식이 되었죠. 하지만 물리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될수록 공동체의식과 연대는 더욱 중요해집니다.

미국 청소년들의 한국문화 즐기기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에 참가중인 미국 청소년들, 몸은 미국에 있지만 태권도, 서예, 제기차기, 떡국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접하고 있는데요, 이번 달엔 실시간스트리밍으로 인사동 탐방을 했어요.

강릉시 청소년 여러분, 곧 만나요!
더나은세상과 강릉시청소년수련관이 협약을 체결했어요. 종이 한 장에 담긴 기대와 약속이 현실에서 더 멋진 날개를 달고 펼쳐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부작사부작 움직일 시간
[추가접수] 실명예방 수술이 필요하신가요?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해 정상적인 시력 회복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분들을 지원해드립니다. 경제적 어려움 중에 실명질환을 알고 계시는 분들께 작은 힘을 나누어 드려요.

[외국인대상] 웨비나로 미리 만나는 2021 한국워크캠프
로컬에 만들어지는 작은 세계. 워크캠프에서 누릴 수 있는 경험이죠. 2021 한국워크캠프의 시작을 외국인을 위한 웨비나로 출발해요.(한국인 대상 모집은 추후에 있을 거예요!)

[기관모집] 비행기 대신 온라인으로, 청소년 국제교류
청소년과 학생의 이름으로 성장하는 소중한 시기, 이동의 제약으로 국제교류 활동의 길이 좁아졌어요. 하지만 새로 만든 길에서 자유롭게 만남과 성장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더나은세상 뉴스레터를 소개해주고 싶은 친구가 있나요?
이 링크를 전달해주세요!
https://bit.ly/37N1mp3


피드백 보내기  |  지난 뉴스레터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국제워크캠프기구 | www.1.or.kr / www.workcamp.org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 (02) 568-5858 E: info@1.or.kr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