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세상 국제워크캠프기구 뉴스레터예요. 찾아올 때마다 더 반가운 친구가 되고 싶어요.

올해의 열두 번째 뉴스레터에 감사의 마음을 꾹꾹 눌러 담아 보냅니다. 올 한해도 저희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신 분들, 뿐만 아니라 여러 모양으로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 희망과 연대의 힘을 보여주셨던 많은 분들께요. 감사하다는 말, 특히나 연말의 감사인사는 너무 뻔한 느낌이죠. 하지만 어떻게 지나왔는지 모를 시간들을 되돌아보면 나와 우리를 지탱해준 것은 많은 이들의 수고와 배려였다는 생각을 하게 돼요. 글자 속에 새긴 감사의 마음이지만 꼭 가닿기를 바라며,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속닥속닥 나누는 이야기
오늘은 떡국을 한 번 만들어볼게요
새해맞이는 떡국이죠. 몸은 미국에 있지만 마음은 반쯤 한국에 있는 미국 청소년들을 위해 쿡방을 해보았어요. 너무 오래지 않아 쿡방 대신 한국에서 함께 먹방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우린 5개 나라에 떨어져 있지만, 가까이 있어요
학교에 못가는 일상은 같지만 온라인 수업의 내용과 시간은 다르고, 처음 겪는 2020년이란 건 같았지만 삶의 모습은 조금 다르기도 한 서로에 대해 알아가며 조금씩 마음의 거리가 가까워지던 시간이었어요.

도서관 이상의 도서관
책을 읽는 곳 이상으로 도서관의 역할은 정말 많아요. 아이들은 책 속에서 상상력을 키우고 청소년들은 몰랐던 세상을 만나며, 어른들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삼성엔지니어링과 함께 멕시코에 도서관 지원사업을 펼칩니다.

사부작사부작 움직일 시간
[청소년모집] 10개국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온라인 클래스
10개국 청소년들이 '기후변화와 환경'을 주제로 대화하고 공부하며 성장합니다. 온라인으로 세계 친구들과 함께 마음이 뜨거워지고 생각이 자라는 진짜 공부에 참여해보세요.

[기관모집] 비행기 대신 온라인으로, 청소년 국제교류
청소년과 학생의 이름으로 성장하는 소중한 시기, 이동의 제약으로 국제교류 활동의 길이 좁아졌어요. 하지만 새로 만든 길에서 자유롭게 만남과 성장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참가자모집] 세계친구들, 버추얼 캠프에서 만나!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해 이보다 좋을 수 없을 거예요. 다양한 환경 관련 워크숍, 문화 활동에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캠프가 오픈되어 있어요.


더나은세상 뉴스레터를 소개해주고 싶은 친구가 있나요?
이 링크를 전달해주세요!
https://bit.ly/37N1mp3


피드백 보내기  |  지난 뉴스레터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국제워크캠프기구 | www.1.or.kr / www.workcamp.org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 (02) 568-5858 E: info@1.or.kr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