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파이낸셜뉴스] 한전 대학생 봉사단 인니에서 봉사활동

2016-09-21 · 관리자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이 주관한 한국전력공사 대학생해외봉사단 활동이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

한국전력공사는 지난달 25일 이달 1일까지 인도네시아 풍간간(Desa Pungangan) 지역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30명을 파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일 밝혔다.
 

한전 관계자는 “해외봉사활동은 한전이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차세대 전력산업을 이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지난해 120명의 동남아 봉사활동에 이어 2년째”라고 설명했다.

한전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차로 2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조그만 마을인 플리켄 마을(Pliken sub-village)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이 마을은 대부분의 가구와 초등학교에 전기가 없어 촛불에 의지하는 불편한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일부 소수의 가정만 인근 계곡의 수력발전으로 전기를 사용하고 있으나 이마저도 비가 오지 않는 건기에는 발전을 하지 못하는 전력이용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한전은 주장했다.

한전 대학생 봉사단원은 마을 50여 가구에 태양광 투광등을 설치해 주민들의 생활에 편의를 제공하고 학교에 태양광 발전기와 투광등을 마련하기도 했다.

아울러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양광 장난감을 직접 만들며 전기의 원리를 배우는 전기과학교실을 운영하는 등 빛과 에너지를 테마로 한 한전만의 특색을 살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하 생략)

* 기사 원문보기 : 파이낸셜뉴스
* 관련 기사보기 : 헤럴드경제 아주경제 연합뉴스 에너지경제 디지털타임스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