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1기 중국 서안(문화) 봉사단 활동 종료

2018-08-28 · 관리자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1기 중국 서안(문화) 봉사단 
-활동기간 : 8월 6일(월) ~ 8월 17일(금)


 무더웠던 8월,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은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1기 중국 서안(문화) 봉사단 활동을 위해 중국 서안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중국 서안(문화)봉사단은 도시 자체가 역사의 산물로 전 세계의 관광객에게 사랑 받고 있는 역사문화의 도시 서안에서 세계문화유산보존 및 인식개선 캠페인과 교육봉사, 한중문화공연. 노력봉사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태어나서 꼭 한 번 쯤은 가봐야 한다는 병마용, 비석의 숲이라 불리는 비림박물관, 실크로드의 시작이자 중국 불교문화의 발원지인 소안탑에서 세계문화유산 보존 및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을 하였습니다. 설문, 게임, 퀴즈, SNS 활용, 피켓팅, 프리허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안을 찾은 각 국의 관광객들에게 세계문화유산 보존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울 수 있었던 뜻 깊은 활동이었습니다.

 관광객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세계문화유산보존 및 인식 개선 교육 봉사도 진행하였습니다. 문화유산이 무엇인지, 세계에는 어떤 문화유산이 있는지, 문화유산을 왜 보존해야 하는지 등의 내용을 중점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통해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운동장과 농구장을 도색하고 재정비하는 노력봉사도 진행하였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흘러내리는 땀을 닦아가며 열심히 준비한 문화 공연도 완다백화점과 학교 2곳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의 전통무용, 민요, 기악합주, 풍물, K-Pop, C-Pop, 랩, 차력, 치어리딩, 플래시몹, 합창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고 수 백 명의 관객들의 환호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번 기수에서는 특히 중국과 관련된 콘텐츠를 많이 준비하여 관객들의 박수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모두의 작은 노력들이 모여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이 앞으로도 잘 보존, 보호되기를 기원합니다.

 작열하는 태양 아래, 더 뜨거운 열정으로 준비한 활동을 안전하게 잘 마치고 온 단원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