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 Arrival Orientation

2018-07-03 · 관리자


지난 6월 28일, 49명의 미국 청소년들이 6주간의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여름 프로그램 참가를 위해 입국하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미국 시애틀에서 대한민국 인천까지 장시간 비행에도 불구하고, 미국 청소년들은 설렘과 기대로 가득한 모습이었는데요. 둘째 날 아침, 미국 청소년들은 환영의 의미로 태극기를 선물로 받고, 우리의 전통놀이인 ‘강강술래’도 배워보며 니슬리 한국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음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접 지하철을 이용해보고 한국어로 간식을 구매해보며 한국의 대중교통 시스템과 화폐단위를 익혀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처음에는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지만, 대학생 서포터즈의 도움으로 함께 연습하니 보다 빨리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조별로 빙수를 먹거나 코인노래방에 가보는 등 잠시나마 서울을 경험하며 동시대 문화를 느껴볼 수 있었구요.
저녁에는 6명의 니슬리 기참가자들이 함께 하여, 한국생활을 위한 조언과 니슬리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것 등에 대해 이야기해주었습니다. 기참가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니 미국 청소년들도 집중하여 들어주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홈스테이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나라면 이 상황에 어떻게 대응할지, 그리고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를 나누어보며 홈스테이에 대한 그림을 그려 본 후, 홈스테이 가족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로운 만남은 항상 설레는 만큼, 몇몇 학생들은 약속시간보다 먼저 만남의 장소에서 서성이기도 하고, 이미 카카오톡이나 메일로 연락을 주고 받아 먼 발치서부터 서로 알아보고 반가워하는 가족도 있었습니다.
 
이제 미국 청소년들은 6주 간 한국에서 지내며, 때로는 새롭고 때로는 도전적인 여름을 보낼 예정입니다. 미국 청소년 모두 안전하고 의미있는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