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3월 주말프로그램

2018-03-27 · 관리자



지난 토요일 미국 청소년들은 한국의 농촌 문화 생활을 체험하기 위해 가평에 위치한 반딧불 마을을 방문하였습니다.
늘 도시 생활만 하던 학생들은 도심의 복잡한 곳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산으로 둘러 쌓인 작은 마을에 도착하자마자 미국 청소년들은 자연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연을 만끽한 후에는 마을 사무장님의 안내에 따라 두부 만들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처음 해보는 두부 만들기 체험에 학생들은 조금 서툴기도 하였지만 이내 전문가 버금가는 실력으로 맛있는 두부를 만들어 냈습니다. 체험을 마친 후에는 마을 부녀회장님의 솜씨 좋은 음식 실력으로 해주신 점심식사로 굶주린 배를 채우며 직접 만든 두부를 먹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정성이 담긴 음식으로 배를 채운 후 미국 청소년들은 반딧불 마을 어르신들과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르신들께서 진행하시는 봉사활동에 미국 청소년들도 함께 참여하여 치매를 앓고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노래를 불러드렸습니다.

한국에서 생활한지도 어느덧 7개월의 시간이 흘러, 도시 환경에 익숙해진 미국 청소년들에게 여유가 넘치는 시골 체험은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나눠주시고 베풀어 주신 ‘따듯한 정’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두 달 후면 학생들은 다시 미국으로 돌아갑니다. 남은 두 달의 시간도 유익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