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0기 활동종료

2018-02-27 · 관리자




# 다시 못 올 20대, 해피무브 20기

 
 2018년 1월과 2월,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은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0기 활동을 위해 중국의 사천과 인도의 아난트푸르를 다녀왔습니다.
 
 중국 사천 문화봉사단은 1월 7일부터 1월 19일까지 세계문화유산 보존 활동을 위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마음 내킬 때 몇 줄 내려쓰면 명시가 되었다던 시선(詩仙) 이태백의 생가와 박물관에서 노력봉사를 하였습니다. 그 마음이 이어져 인근 학교 아이들에게 세계문화유산보존의 중요성에 관한 교육 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잠을 줄여가며 열심히 준비한 문화 공연 역시 많은 환호 속에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함께한 시간동안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소중함을 몸과 마음속 깊이 새겨 넣게 되었습니다.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는 인도 아난타푸르에서 활동하였습니다. 마을의 공공시설과 학교의 화장실, 개수대 등을 새로 짓고 고치고 학교 외벽, 교실 내부에 예쁜 그림을 그려 넣는 노력봉사를 하였습니다.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벽돌을 쌓아올리고 도색 활동도 하였습니다. 순수하고 따뜻한 눈빛을 가진 아이들에게 미술과 음악, 체육, 보건 등에 대한 교육봉사도 진행하였습니다. 따가운 햇살이 따갑게 내리쬐어도 아이들이 보내준 한없이 맑은 웃음에 힘을 내어 활동을 잘 마무리하고 돌아왔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문화공연도 열렬한 환호 속에 진행되었고 인도 단원들과 함께 한 문화교류활동은 단원들의 머리와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줬습니다.
 
 그리고 2월 23일, 한겨울 모두의 마음을 뜨겁게 달구었던 해피무브 20기 청년봉사단의 해단식이 있었습니다. 모두가 더 나은 세상에서 살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를 해주시는 협력기관의 대표분들과 현대자동차그룹의 임직원분들, 그리고 더나은세상의 염진수 이사장님께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다녀온 500명의 해피무버들의 활동 영상을 보며 또 다른 약속과 추억을 남기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다시 오지 않을 우리의 20대에, 잊지 못할 해피무브 20기를 함께 해준 단원들과 그 마음을 품에 안고 앞으로도 세상을 행복하게 움직여 줄 해피무버들의 진심어린 활동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