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2016 현대자동차 세잎클로버찾기 <해단식>

2017-02-23 · 관리자



2016년 7월, 멘티와 멘토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약 8개월의 시간을 지나온 현대자동차 청소년 진로멘토링 '세잎클로버찾기'

어느 새 봄을 기다리는 2월 중순이 지날 무렵 80팀의 멘티들과 멘토들은 조금 느리게 맞이한 작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멘티들과 멘토들이 함께했던 약 8개월의 시간은 다양한 만남, 체험, 느낌으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그러한 8회차의 멘토링활동이 어떤 모습으로 제각각 진행 되었는지 한 회마다의 활동을 돌아보고 평가하며 서로 간에 공유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멘토링 여행지도 그리기'를 통해 멘티와 멘토의 꿈을 찾는 속도는 어땠는지, 천천히 차분하게 걸어가는 속도였는지 혹은 비행기처럼 날아갈듯 빠른 속도였는지. 또한 활동 회차마다 어떤 활동을 하고 무엇을 느꼈는지 등 모든 회차의 멘토링 활동이 한 눈에 보이도록 꿈찾기 지도를 그려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팀별로 부딪힌 어려움과 갈등까지도 표현해보며 멘토링 활동을 한 회차마다 곱씹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멘토링캠프 때 작성했던 진로로드맵을 다시 한 번 작성해보며 멘토링 활동 이후에 진로에 대한 가치관과 태도의 변화, 노력해야할 모습에 대하여서도 점검해볼 수 있었습니다.

멘티, 멘토가 함께하는 마지막 밤에는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사전에 미리 접수된 사연을 함께 들어보며 몰랐던 다른 팀의 재미난 에피소드와 숨은 이야기들을 함께 웃고 즐기며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세잎클로버찾기 소망캔들 위에는 멘티, 멘토가 멘토링 활동을 통해 얻은 소망 한 가지씩을 적어보며 160개의 반짝이는 소망을 함께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2016 세잎클로버찾기는 많은 웃음과 이야기로 해단식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꿈찾기 활동은 이제 끝이 났지만 더 밝고 소망이 가득찬 미래를 향해 수고한 멘티, 멘토들이 멋지게 달려가기를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