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8기 중국문화 봉사단 귀국 완료

2017-02-22 · 관리자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과 현대자동차 그룹이 함께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8기 중국 문화 봉사단이 2월 17일 까지의 활동을 모두 마치고 무사히 귀국하였습니다. 2월 7일부터 10박 11일 동안, 공자의 고향이자 문화의 도시로 알려진 곡부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온 60명의 대학생 참가자들에게 다시 한 번 뜨거운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중국 곡부는, 공자가 탄생하고 학문을 가르치던 중국 교육의 중심 도시입니다. 이곳에는 세계문화 유산 및 국가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공묘, 공부, 공림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중 공부와 공묘에서 세계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다양한 노력봉사 활동을 진행하였고, 공자의 뜻을 기리고 명맥을 이어가는 후손분들을 안내와 설명을 통해서 단원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문화탐방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유산 보존에 대한 교육 봉사를 시행하였습니다. 봉사단원들은 더 나아가 현지인 및 일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문화공연과 플래시몹을 진행하였고 중국 대학생 단원들과 다양한 교류의 장을 가지며 서로의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서 준비한 문화공연 역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봉사를 실시한 학교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개문식이 진행되는 장소에 초청을 받아 한국음악과 풍물놀이, K-pop댄스를 선보이며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교류하는 장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외에도 중국의 오악 중 그 웅장함이 빼어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태산을 방문하였고, 한중골든벨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중국 문화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중국이라는 새로운 환경과 추운 날씨속에서도, 지켜지고 보존되어야 하는 유산들의 위대함을 몸으로 느끼고, 함께하는 동료들과 흘리는 땀의 가치를 경험한 해피무브 18기 중국 문화 봉사단은 2월 24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들을 차곡차곡 마음에 쌓아 한국에서도 행복한 움직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