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한미문화탐방단 최종발표회

2017-02-20 · 관리자



지난 주 2월 17일, 미국 청소년들과 한국 대학생들이 함께한 “한미문화탐방단” 활동이 마무리되었습니다.
 
2개월 동안 한미문화탐방단 단원들은 6개의 팀으로 나뉘어 한국 도자기의 종류, 한문에서 한글로 변화된 과정, 무속신앙의 역사, 민주주의를 위한 대중들의 노력, 통일에 대한 다양한 시각, 노인 빈곤의 문제점과 해결책 등의 주제를 스터디 모임과 현장학습을 통하여 깊이 있게 공부했습니다. 미국 청소년 단원들에게는 쉽게 배울 수 없었던 한국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다양한 시각 등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고 한국 대학생 단원들에게는 무심코 모르고 넘어 갈 수 있었던 우리나라의 문화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습니다. 6팀의 주제가 달랐던 만큼 각자 주제에 대해 발표하는 모습도 다양했습니다. 어떤 팀은 미국 청소년들과 한국 단원들이 함께 연기자가 되어 한편의 드라마영상을 제작한 반면, 또 다른 팀들은 PPT를 통해 멋진 발표능력도 선보였습니다. 또한 본인이 배운 것을 발표함과 동시에 다른 팀의 발표내용을 통해 한국문화의 다른 분야들에 대해서 배워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한미문화탐방단 활동을 통해 조금 더 깊고, 넓은 시각으로 한국의 문화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된 17명의
단원들을 격려해 주시고 내년에도 계속 될 한미문화탐방단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