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현대자동차 세잎클로버찾기 <멘토링캠프>

2016-08-08 · 관리자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이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세잎클로버찾기>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토링캠프가 지난
7/30~8/2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현대자동차 파주캠퍼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작년과 달리 멘티와 멘토가 첫 번째 만남을 가진 이후에 참가하게된 멘토링캠프에서는 무척이나 돈독한 사이를 자랑하는 멘티-멘토들이 많았는데요, 그래서인지 예상보다 훨씬 더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발대식 시작으로 첫번째 프로그램인 레크레이션 시간에 망가짐도 주저않던(?) 멘토, 멘티들의 적극적인 참여덕분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답니다. 웃음가득한 시간이었을 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마음을 여는 훈훈한 시간이 었답니다.

둘째날에는 멘티들의 진로를 맘껏 디자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자기이해 워크샵, 진로콘서트 커리어멘토링, 특강 및 진로로드맵 그리기까지 '꿈찾기'로 꽉꽉 시간을 채우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 모든 일정에 지루해하기보단 진지하게 고민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멘티-멘토들의 모습이 너무나 멋졌습니다.

멘토링캠프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들을 통해 막연한 꿈을 조금은 구체화시킬 수 있었고,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각 직업군별 전문가와  이야기를 통해 멘티와 멘토는 앞으로 어떻게 꿈을 그려 나갈 것인지 다양한 생각들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 모든 고민과 생각을 담아 남은 2~8회차까지의 멘토링활동을 계획해보는 시간을 셋째날 가졌습니다. 예정된 시간이 모자랄만큼 열정적으로 활동을 계획하던 멘티,멘토들!
앞으로의 활동이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멘토링캠프 마지막 밤, 참가한 모든 멘티-멘토들이 '세잎클로버찾기를 통해 얻고싶은 한 가지'를 적은 소망캔들을 만드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자존감, 도전, 인연 등 멘티-멘토가 꿈찾기 여정을 통해 각자의 소망을 적어보았는데요, 이 모든 소망이 한 명도 빠짐없이 꼭! 이루어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활동이 모두 끝나는 날 한 명 한 명의 기분좋은 이야기들을 들어볼 수 있길 바라면서요.

세잎클로버찾기 4기 멘티, 멘토여러분 파이팅입니다!! *^^*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