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현대자동차 세잎클로버찾기 <멘토 사전교육>

2016-07-05 · 관리자



안녕하세요*^^*
지난 6월 11,12,18일 세잎클로버찾기 멘티들의 사전교육을 잘 마무리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7월 1일과 3일, 각각 충청도 오송과 서울에서 열린 멘토들의 사전교육 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멘토'라는 이름으로 처음 모인 참가자들, 사전교육의 자리가 살짝 어색하기도 했지만
자신에 대해 소개하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통해 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만들어졌습니다.

사전교육에서 멘토들은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전 각자가 가지고 있는 동기와 두려움, 기여할 수 있는 점을 되돌아보았는데요, 서로서로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멘토로 참가하는 목적과 방향성이 훨씬 더 뚜렷해질 뿐만 아니라 함께 원동력을 얻게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세잎클로버찾기는 '진로멘토링'인 만큼 진로와 멘토링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멘토들은 멘티의 꿈찾기 활동뿐만 아니라 스스로의 진로에 대해서도 고민해보게 되었고 토링 활동에 필요한 기술이나 활동지침을 배우며 청소년 진로멘토링 멘토로서의 역량과 올바른 태도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전교육의 전 일정에서 멘토들의 마음을 가장 졸이게 했던 바로 그 시간!!
멘토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멘티 발표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배정된 멘티의 정보를 확인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더욱 더 기대하게 된 멘토들, 멘토링 캠프 전 진행 될 1회차의 만남에서 어떤 재밌는 이야기가 나올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청소년 멘토로서의 첫 출발, 멘토 사전교육.
교육 때 보여준 웃음과 열정으로 81명의 멘토들 모두 세잎클로버찾기 전 활동을 무사히 해나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