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유엔 NGO Youth Pre-Conference

2016-04-14 · 관리자


지난 4월 9일,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UN NGO Youth Pre-Conference가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66회 UN DPI/NGO 컨퍼런스를 젊은이들에게 알리고 국제사회의 이슈와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자리였습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의 이사장님도 Youth Committee의 위원으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Pre-Conference에는 마헤르 나살 (Maher Nasser) 유엔 공보국 선임국장, 제프리 브레즈 (Jeffrey Brez) 유엔 공보국 전세계 NGO 총괄담당과장, 스콧 칼린(Scott Carlin) 제66차 유엔 NGO 컨퍼런스 공동의장 등 다양한 국제 인사들께서 자리를 함께 하시고 젊은이들의 국제사회에 대한 관심과 세계시민으로서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되새겨 주셨습니다.

또한 참여한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은 17의 조로 나뉘어 17개의 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 (SDG)에 대해서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을 토론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조별로 하나의 목표를 심도 있게 고민해보고, 창의적인 목표 달성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그 중에는 당장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일회용품을 줄이는 것부터, 국경을 넘어 더 많은 사람의 참여를 유도 할 수 있는 SNS 캠페인까지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나이와 상관없이, 21세기 국제사회를 살아가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고민 해야 할 문제들을 생각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세계 청년들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과정과 그 결실을 기대해 봅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