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수료식

2015-08-27 · 관리자



지난 8월 7일, 6주 동안의 한국 탐방을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가는 미국청소년들의 또 다른 시작을 축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49명의 학생들이 무사히 한국에서의 배움을 마치고, 돌아가는 발걸음을 축하해주기 위하여, 홈스테이 가정을 비롯한 미국 청소년들의 한국어 선생님, 서포터즈 등 많은 곳에서 귀한 발걸음을 해주셔서 더욱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미국 청소년들의 6주 동안의 활동을 영상과 함께 나누는 것을 시작으로 몇몇 학생들의 한국 삶에 대한 소감발표도 들어보고, 한국어 성장이 가장 많았던 학생들에게 시상을 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태권도, 한국무용 등 청소년들이 배운 한국문화를 서로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시간은 짧았지만 미국 청소년들에게 한국과 작은 세상을 마음에 그리기에는 충분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6주 동안 살을 부대끼면서 지내왔던 시간을 돌아보니, 마음이 뭉클하면서 이 여름이 지나는 것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우리 미국청소년들은 고국에 돌아가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해야 하기에, 우리는 그들을 박수로 보내주며, 그들의 삶을 한국에서 힘차게 응원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언젠가 지금보다 조금 더 성장한 모습으로 친구들을 만나길 기대합니다!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