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미국무부 청소년 초청 사업" Arrival Orientation

2015-07-06 · 관리자



미국무부 청소년들이 한국에 입국한지 한 주가 되었고, 학생들은 조금씩 한국의 삶에 적응해 가고 있습니다. 더나은세상에서는 미국청소년들이 한국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이 서울생활을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직접 서울지역을 돌아다니며, 전철표지를 읽는 법,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고, 한국어를 사용하며 직접 간식을 사먹으면서, 한국의 화폐와 친숙해지는 경험도 하였습니다. 또한, 6주 동안 함께 하게 될 한국 홈스테이 가정을 이해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국의 뿌리인 역사와 예절을 배우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니슬리 선배님들의 한국 경험담을 들으며 실제적인 한국에서의 삶을 그려보는 시간도 갖기도 하였습니다.
 
한국에 도착 이틀 후였던 월요일, 대부분의 학생들이 무사히 학교에 도착하고, 홈스테이 가정들과 서로의 문화를 나누며,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을 보니 한국의 삶에 모두 잘 적응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 청소년들의 설레는 이 마음이 5주 후에는 뿌뜻함으로 바뀌길 바라며,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