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 활동!

2015-04-20 · 관리자


4월 18일은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이었습니다. 이 날을 맞아 미국 청소년들은 한국의 초등학생들에게 미국 공휴일과 함께 미국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춤과 놀이를 소개하고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봉사 대상이 한국의 초등학생들인 만큼 미국 청소년들은 자신이 설명을 맡은 부분을 한국어로 대본까지 적어 행사 직전까지 열심히 외웠는데요, 덕분에 행사 당일에 한국어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아이들에게 자신 있게 춤과 게임의 방법을 알려줄 수 있었습니다.
오전에 춤을 배울 때는 낯설어 하고 수줍어하는 친구들도 몇몇 있었지만, 미국의 어린이들의 파티 때 빠지지 않는 피자를 점심으로 함께 먹으며 미국 청소년들과 이내 친해져 장난도 쳐가며 즐거워했습니다.
 
따뜻한 봄 햇살이 비추는 야외에서 진행된 미국놀이체험 시간에는 어린이들이 너무 신나게 참여해주어 미국 청소년들도 어린 시절을 떠 올리며 즐겁게 놀이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미국 할 것 없이 모두가 땀을 흘려가며 전력을 다해 뛰기도 하고, 목소리를 높여 게임에 참여하였는데요, 이 날 배운 게임들로 한국의 초등학생들은 미국의 놀이들을 직접 체험해보며 문화를 배우는 시간이 되었고 미국 청소년들은 그런 초등학생들을 보며 어린 시절을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행사가 끝나갈 때 한국 초등학생 한 명이 Duck Duck Goose, Simon Says 등 놀이의 이름과 방법을 정확히 대면서 새로운 게임들을 배우게 되어 재미있었다고 대답하는 모습을 보며 미국 청소년들은 열심히 준비한 만큼의 결과가 있어 매우 뿌듯해했습니다.
 
이제 미국 청소년들의 한국 생활도 한달 여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돌아가는 날까지 건강하고 즐겁게 한국 언어와 문화를 열심히 배우는 모습,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