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가평 반딧불 마을에서 인절미 만들기 체험 및 마을 어르신들과 담소

2015-03-31 · 관리자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NSLI-Y 6 AY Korea Program”
- 가평 반딧불 마을에서 인절미 만들기 체험 및 마을 어르신들과 담소 

 따뜻한 봄 나들이로 지난주 토요일 미국 청소년들은 가평의 반딧불 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자동차로 시간 거리의 산으로 둘러 쌓인 작은 마을은 맑은 공기와 새소리로 가득하였습니다. 미국 청소년들은 도심의 복잡한 곳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마을 부녀회장님께서 솜씨 좋으신 실력으로 해주신 점심식사로 배불리 식사를 한 후, 미국 청소년들은 인절미 만들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처음 해보는 떡 만들기 체험에 미국 청소년들은 조금 서툴기도 하였지만 이내 전문가 버금가는 실력으로 맛있는 인절미를 만들어 냈습니다.
체험 활동이 끝난 후, 마을 어르신들이 모여계신 곳에서 함께 인절미와 음료를 먹으며 담소를 나누었습니다. 주로 6.25때 어르신들의 삶과 예전 한국의 시골 생활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미국 청소년들은 책으로만 익혔던 것들을 어르신들의 입으로 직접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생활한지도 어느덧 8개월의 시간이 흘러, 한국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는 미국 청소년들에게 한적한 시골 체험은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2달간의 한국 생활도 유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