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아시아자원봉사개발네트워크 총회 참석

2015-02-02 · 관리자


자원봉사로 사람과 사회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아시아자원봉사개발네트워크(NVDA) 총회가 지난 금요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국제워크캠프기구도 회원단체로서 함께 하는데요, 이번 총회엔 대한민국, 인도, 중국, 캄보디아 등 아시아 18개국 23개 단체의 대표단 35명이 모였습니다.
 
NVDA 총회는 매년 아시아의 자원봉사, 개발협력 단체들 간 봉사활동을 통한 교육, 지역사회 개발과 관련한 이슈를 논의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어 왔습니다. 올해 역시 지난 한 해 아시아 각지에서 이루어진 봉사활동의 사례, 각 지역에서 발견할 수 있었던 변화를 공유하고, 또한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해 치열한 논의와 분석을 통해 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올 한해 역시 활발히 진행될 다양한 협력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각각의 사업에 참여하는 봉사자 대상 교육의 향상 방안, 각 활동이 이루어질 지역의 주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방안,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주안점 등도 중요한 이슈로 다루어집니다.
 
벌써 10회를 맞이한 올해의 NVDA총회는, 일본 협력단체 NICE의 설립 25주년을 기념하며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아시아 각국이 가진 고유한 문화와 가치는 소중히 보존하되, 화합과 공존의 가치 아래 손을 잡고 함께 만들어야 할 ‘더 나은 세상’에 대한 비전은 더욱 커져가길 기원합니다. ‘좁은 우리’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지구촌을 함께 살아가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성숙한 태도와 실천이 아시아에서부터 시작된다면 ‘넓은 우리, 함께 더 행복한 아시아’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