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2014 의형제 해외봉사단 귀국 완료

2014-11-11 · 관리자



(사)더나은세상과 의정부보호관찰소가 함께한 의형제 해외봉사단이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11월 2일부터 7일까지 5박 6일 동안 의형제 해외봉사단 참가자들은 구슬땀을 흘려가며 캄보디아 캄폿의 현지 아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처음 캄보디아에 도착했을 때에는 낯선 환경과 사람들에 깜짝깜짝 놀라기도 했고, 해맑게 다가오는 아이들이 어색해서 반갑게 인사를 건네지도 못했는데요. 하지만 데칼코마니, 색칠하기와 같은 예체능 수업과 칫솔질 하는 방법을 알려준 위생교육을 통해서 점차 현지아이들에게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여러 기관과 지인들에게 후원을 받은 학용품들을 현지학교에 기부하면서 현지의 지속적인 교육지원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돌아왔습니다.
 
한국보다 훨씬 열악한 환경이지만 환한 웃음을 가진 현지 아이들과 다시 함께 활동을 하고 싶어서, ‘후에 캄보디아에 다시 돌아와 현지기관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은 세상, 그리고 사람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어렴풋이나마 ‘미래의 나’를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작은 동아리에서 시작한 의형제 참가자들이 도자기 전시를 통해 수익금을 얻고, 빈곤국 아동들을 후원하기 시작하면서 해외봉사활동이라는 큰 목표까지 마침내 달성한 것처럼, 앞으로 개개인의 삶 또한 이러한 단계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밟아 나가 목표한 꿈을 실현시키고 사회에서 책임을 가진 아름다운 시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