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G마켓 청년봉사단 GLOVE 22기 해단식

2014-09-05 · 관리자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던 8월의 마지막 금요일,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G마켓 GLOVE 22기 청년봉사단의 해단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여름, 더나은세상은 G마켓 GLOVE 청년봉사단 22기의 주관기관으로서 미얀마, 네팔, 인도, 캄보디아, 필리핀 5개국에 100명의 봉사단원을 파견하였습니다. “세상에 희망을 더하다”라는 각 국가별로 20명씩 파견되어 각 지역의 환경을 개선 및 개발하고 현지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여 자주 접하지 못하는 예체능 교육과 각 국가별 현지상황에 맞춘 안전 또는 위생 교육 등을 실행하고 돌아왔습니다.
 
한국과는 다른 날씨와 환경 속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활동을 하고, 매일 저녁 함께 빨래를 하며 이야기를 나누던 모습과는 다르게 한껏 멋지게 꾸민 모습이었지만, 서로를 기억하는 모습은 현지에서 늘 최선을 다하던 GLOVE 단원의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해단식은 특별히, 단원들이 함께 꾸미는 행사로써 각 팀별로 활동 중에 일어났던 에피소드와 경험 들을 공유하며 같은 GLOVE 22기의 단원으로써의 동질감을 느끼기도 하였고, 현지에서 선보였던 문화공연을 다시 재현하며 서로의 활동을 격려하기도 하였습니다.
 
“END가 아닌 AND”
이 해단식은 끝을 말하는 END 가 아닌 새로운 시작을 이야기하는 AND 가 될 것이라는 해단식의 마지막 메시지 처럼, G마켓 청년봉사단 GLOVE를 주춧돌 삼아 이어질 GLOVE 단원들이 만들어갈 “더 나은 세상”과 그들의 앞으로의 삶을 더나은세상 또한 같이 응원하겠습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