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3기 귀국 완료

2014-08-13 · 관리자

 
(사)더나은세상과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3기 인도 지역봉사단과 중국 문화봉사단의 활동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7월 20일부터 8월 1일까지 인도 첸나이 지역에서 활동한 인도 지역봉사단원들은 ‘현대 드림빌리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마을 공동시설 보수 및 신축, 마을 및 학교환경 미화, 초등학생 대상 예체능 교육 봉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비록 날씨는 무덥고 쉽지 않은 작업들이 이어졌지만 지역사회 개발이라는 공동의 목표 앞에 모두가 열정적으로 활동에 임하였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인도 대학생 50명이 참여하여 함께 봉사활동을 함은 물론, INKO Forum 및 INKO Workshop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문화와 생각을 교류하는 한편 ‘틀림’이 아닌 ‘다름’에 대하여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활동이 마무리 될 즈음에는 첸나이 총영사관의 초청을 받아 인도에 불고 있는 한류열풍을 직접 확인하며 자랑스러운 한국의 문화를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국문화봉사단은 7월 29일부터 8월 8일까지 공자의 고향인 중국 취푸 지역에서 세계유산 보존 활동 및 한중문화교류 활동을 펼쳤습니다.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삼공(공묘, 공부, 공림)의 보호 및 보존을 위한 다양한 노력봉사활동을 진행하였고  
또한 현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유산 보존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한 교육 봉사를 시행하였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이 전세계인이 함께 보존하며 지켜나가야 할 ‘세계유산’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문화봉사단원들은 더 나아가 지역사회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문화공연과 플래시몹을 진행하였고,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외에도 세계문화유산 탐방, 한중문화골든벨, 공자제사참여, 공자의 후손에게서 듣는 공자강의, 상해 문화탐방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이문화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13기 단원들은 현지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리더보고회와 해단식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단원들의 열정과 땀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덕분에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3기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해피무버들 모두가 이번 활동이 끝이 아닌 시작임을 마음속에 새기고 세계시민으로서 그리고 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항상 잊지 않고 “가슴 따뜻한 글로벌 청년리더”로 계속해서 활동해 나아가기를 기원합니다.

인도와 중국에서 잊지 못할 뜨거운 여름을 보낸 13기 해피무버들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