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대만 교육부 주관, 우수청년자원봉사단 방문

2014-08-07 · 관리자



대만 교육부 주관, 우수청년자원봉사단 방문
 
지난 8월5일 대만의 우수자원봉사단이 더나은세상을 방문하였습니다.
대만에서 활동하고 있는 20만명의 청년 봉사자들을 대표하여 한국을 방문한 이들은 한국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국제자원봉사 전문기관을 통해 국제협력, 청소년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더나은세상을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방문에는 대만 교육부 청년발전서 공공참여조 Chen Ai Chu 부조장과 자원봉사참여과 Cho Chih Chung 과장을 비롯하여 대만의 우수 대학생 자원봉사자 8명이 함께 하였습니다.
 
더나은세상은 대만 방문단을 반갑게 맞이하며, 더나은세상의 15년 역사와 다양한 국제자원봉사, 국제협력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글로벌 시민으로서 청소년을 육성하고 지속가능한 국제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기관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만 우수청년자원봉사자들 역시 각자의 봉사활동 경험과 봉사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며 열띤 질문과 토론을 이어갔습니다.
 
무엇보다도 더나은세상을 통해서 다양한 세계를 만나고 있는 대학생들의 이야기와 대한민국의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외국인 청년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국적과 언어는 다르지만 세계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공동의 목표를 이해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더욱더 열심히 활동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손님이 아닌 참가자로서 더나은세상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며 아쉬운 작별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더나은세상은 이번 방문이 민간외교관으로서 한국과 대만이 더욱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여러 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랍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