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G마켓 청년봉사단 GLOVE 22기 활동

2014-07-22 · 관리자


 

G마켓 청년봉사단 GLOVE 22기
 
지난 18일 네팔을 첫 시작으로 인도, 캄보디아, 필리핀 그리고 미얀마까지!
젊음과 패기로 똘똘 뭉친 100명의 GLOVE 22기 단원들이 세상에 희망을 더하기 위한 힘찬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GLOVE 단원들의 손길이 보태어져 현지의 힘만으로는 어려웠던 일들이 ‘가능’해지는 과정을 통해, 현지는 빈곤을 해결하고자 하는 동기와 용기를 얻고 GLOVE 단원들은 국제사회에 직접 참여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이렇게 GLOVE 단원들과 현지는 서로가 더불어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며 전 지구적 연대를 통해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작은 희망을 지구촌에 더하고 있습니다.
 

그 작은 희망이 교육에서 시작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아시아 5개국 지역사회의 아이들이 좀 더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현지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네팔 카트만두  - 고산지대 낙상사고 방지를 위한 학교 운동장 담장 및 펜스 설치
 - 학교 교실 도색 및 벽화 그리기
인도 방갈로  - 학교생활에 필요한 식수 및 수돗물 이용을 위한 용수로 시설 구축
 - 학교 교실 도색 및 벽화 그리기
캄보디아 쌈롱  -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초등학교 수돗가 건축
 - 학교 수로연결 작업 통한 물 부족 해결
 - 초등학교 도색작업
필리핀 올랑고  - 태풍으로 망가진 지역주민의 가옥건축
 - 유치원환경 개선을 위한 도색작업
미얀마 헤호  - 집이 멀어 학교에서 잠을 청하는 지역여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건축
 - 학교 교실공사 및 화장실보수
 
노력봉사 뿐만 아니라, 현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위생, 안전, 예체능 교육과 마을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교류 역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현지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어 교육이 빈곤을 극복하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핵심적인 자원이라는 이해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13박 14일간의 여정에서 이제 첫 발을 디딘 GLOVE 봉사단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을 마칠 수 있도록, 그리고 봉사단원 각자가 품은 기대와 GLOVE 22기 봉사단의 목표가 모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