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더나은세상 15주년 기념식 및 국제 워크캠프 컨퍼런스 성료

2014-10-20 · 관리자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의 15주년 기념식국제 워크캠프 컨퍼런스가 지난 토요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더나은세상의 회원 분들과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미주 각지에서 워크캠프를 개최하는 40 개국 단체 대표들, 국내외 워크캠프 개최 지역 및 NGO에서 자리에 참석해주셨습니다.
 
김세연 국회의원, 정우탁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원장, 마티나 딜리지아니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그간 더나은세상의 프로그램에 참가해 성장의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을 누렸던 참가자들의 영상축하메시지, 더나은세상의 15년을 돌아보는 샌드아트 공연에 이어, 앞으로의 비전을 선포하며 모든 참석자들의 희망을 모으는 시간까지, 알찬 15주년 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매 순서마다 지난 시간에 대한 감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더 나은 세상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가득 채울 수 있었습니다.
 
국제 워크캠프 컨퍼런스에서는 권일남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 교수님과 벤자민 로우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사회복지대학 교수님이 워크캠프 참여가 참가자의 개인역량, 글로벌역량 발전에 어떠한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지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케냐, 인도, 프랑스, 팔레스타인에서 워크캠프가 지역사회와 협력해 참가자와 지역의 성장을 견인해가는 사례와, 우리나라 경주 양동마을, 강원 명진학교의 워크캠프 개최사례도 나누었습니다. 직접 워크캠프에 참가했던 대학생 참가자로부터 워크캠프가 글로벌 리더라는 막연했던 목표에 구체적으로 다가가는 길잡이 되어주었던 이야기,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친구들을 만나 내면의 확장과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더나은세상, 국제워크캠프기구는 앞으로도 워크캠프의 발전이 곧 참가자와 지역사회의 발전으로 이어지고, 더 나은 세상을 향한 힘찬 걸음이 될 수 있도록 연구하는 데 더욱 노력하려고 합니다. 1999년에 출발한 더나은세상이 지금까지 힘찬 걸음을 이어올 수 있도록 함께 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응원의 마음을 모았던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더나은세상은 모든 분들에게 변화와 도전의 길을 함께 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