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 국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정을 나누며 서로의 차이점을 인정하고 존중하게 된다면 어떨까요?
서로 다르다는 사실은 곧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다는 의미라는 것을 이해한다면요?
그들이 서로 친구가 되고 서로를 사랑하게 된다면 그들의 삶은 어떻게 달라지고 한국사회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또 세계는 어떻게 변할까요?

모두가 글로벌 인재, 글로벌 리더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영어를 잘하고 제2 외국어를 배우는 것만으로 그렇게 될 수는 없습니다. 선진 교육시스템의 체험과 국제적 네트워크 속에의 성장, 글로벌 환경에의 지속적 노출을 통해 우리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젊음이 살아 숨쉬는 청소년 여러분, 이제는 보다 높은 비전을 향한 여러분의 실천의지와 능력을 보여줄 때입니다. 세계 각 국에서 모인 청소년들에게 당당히 한국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민간외교관이 되어 주십시오. 또 다양한 국제적 경험을 통해 강한 정신력과 리더십을 키우십시오. 전 세계를 무대로 전진하기 위해 어학실력을 향상시키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과 봉사하는 자세도 체득하십시오. 세계시민의식을 가진 국제사회의 리더로 성장해 주십시오.

우리의 무대는 바로 세계입니다.
무한한 가능성 속으로 여러분 모두가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지고 뛰어들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힘은 전진하는 여러분에게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 전진을 항상 가까이에서 돕고 응원하겠습니다.

 

국제학생교류기구
대표 박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