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 주최, 국제학생교류기구와 iEARN-USA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본 사업은 전문성을 지닌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내실 있게 진행됩니다.
 

주한미국대사관에서는 국제학생교류기구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미국 청소년들이 한국과 미국의 관계를 학습할 수 있는 기관 또는 행사에 초대하여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포청소년수련관은 건전한 청소년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 청소년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서포터즈로써 참여하여 재능기부 형식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청소년들은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문화교류와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최초의 관광 특성화 고등학교로 세계적 관광 전문인을 육성하는 서울관광고등학교에서는 미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전통 음식 요리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관광조리코디과 학생들과 함께 한국전통 음식을 만들어보며 문화체험의 기회뿐만 아니라 또래 한국 고등학생들과의 교류도 얻을 수 있습니다.

 

 

본 사업에 참가하는 미국 학생들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있는 일반 고등학교, 외국어 고등학교 등에서 교환학생으로서 학교생활을 하게 됩니다.

현재까지 참가가 확정된 학교입니다. 추가된 학교 명단은 최종 확정 후 업데이트 됩니다.

1. 대원 외국어고등학교
2. 서울디지텍고등학교
3. 서울영상고등학교
4. 문일여자고등학교
5. 박문여자고등학교
6. 숭덕여자고등학교